여행/국내여행

여수 여행 - 오동도, 꽃돌게장촌, 여수당, 향일암

안녕하세요~지난 8월 2일~3일 1박 2일간 다녀온 여수 여행기를 작성할게요.

여름 휴가철 가족 여행지로 여수를 다녀왔어요 ^^

여수 밤바다로 유명한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지 전라남도 여수!!!!!

여름철 어디를 가도 덥지만, 안 떠날 수 없잖아요~?

이번 여름 가족끼리 여수는 처음 가보았는데요. 이번 여행은 1박 2일로 저희 가족이 가볼 코스는~~~

<오동도, 게장정식, 여수당, 이순신 공원, 향일암으로 정했습니다.>

여수 해상 케이블카도 유명한데 가족들은 케이블카를 많이 타봐서 제외했습니다^^

제외하고도 가볼 곳들이 많이 있더라구요~!

<첫번째 코스 오동도 >

오동도는 멀리서 보면 섬의 모양이 오동잎처럼 보이고, 예전부터 오동나무가 유난히 많아 오동도라 불리게 되었다. 현재는 곳곳에 이 섬의 명물인 동백나무와 조릿대의 종류인 이대를 비롯하여 참식나무·후박나무·팽나무·쥐똥나무 등 193종의 희귀 수목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다. 특히 이곳에서 자생하는 동백나무가 군락을 이루며 자라는데 그때문에 ‘동백섬’ 또는 ‘바다의 꽃섬’으로 불리기도 한다.

[네이버 지식백과] 오동도 [梧桐島] (두산백과)

멀리서보면 오동잎 처럼 보이고 동백나무가 무수히 많이 자라는 아름다운 섬입니다~

오동도로 들어가는 방법은 2가지가 있어요.

1)동백열차 타기

2)도보로 걷기

저희 가족은 도착 했을 때 동백열차 줄이 매우 길어서 걷기로 하였습니다.

15분 정도 걸으면 숲길이 나옵니다. 날씨가 더워서 조금 힘들긴 해도 걸을만 합니다~^^

돌아올때는 동백열차 타고 왔습니다! ( 이 방법 강추!! )

오동도에 가면 숲길이 있는데요. 나무들이 햇빛을 막아주니 시원합니다.

바람동굴, 등대 등 볼 곳들이 아주 많았어요.

초록초록한 자연 환경들이 너무 아름답고 눈이 호강하는 느낌.

햇빛에 반짝이는 바닷물이 아주 경관이었습니다.

이래서 오나봐요 ^^ 너무 아름다워요.

<꽃돌게장촌>

금강산도 식후경~

이제 맛있는 점심을 먹기 위해 꽃돌게장촌에 도착했어요.

주차장 완비 되어있구요. 대규모 인원 수용 가능하게 본관, 별관이 있습니다.

대기팀 5팀 정도 기다린 후~

저희 가족은 5인이라 갈치조림 2인 게장 정식 3인을 시켰습니다.

게장정식에는 간장게장, 양념게장이 나오는데 1회 리필 가능하더라구요.

갈치조림도 맛있었어요.

부모님, 동생들과 아주 맛있게 먹고 나왔습니다.

역시 여행은 음식이 맛있어야 기분이 좋은 것 같아요~~^^

여수 여행 다음에 또 올 기회가 생기면 게장 음식점은 또 가야될 것 같아요 !! 강추 !!

<여수당>

밥을 먹었으니 빠질 수 없는 디저트~~~~>_<

저는 친구 추천을 받고 유명한 여수당 쑥 아이스크림을 사러 왔어요.

줄이 꽤 길지만 나름 회전율은 빨라서 기다릴만 합니다.

맛을 표현하자면 찰떡아이스 아이스크림 아세요? 그 아이스크림 쑥 맛입니다.

맛 ★★★★

비슷한 맛의 아이스크림을 다른 곳에서는 본 적 없는 것 같아요.

그래서 인기가 많은가 봅니다. 맛있었어요^^* good!!!!

저희는 장을 봐서 숙소로 향했습니다.

숙소는 사진이 없지만 추천할만하여 남깁니다.

여수 황금빛 펜션입니다. 수영장도 있고 미끄럼틀이 있어서 정말 재밌게 놀았어요.

위치는 여수 시내와 떨어져있습니다. 참고하세요^^

광양불고기 금정

다음날 저희 가족은 여수 향일암 들리고 광양으로 가서 광양불고기 먹고 (식당정보: 금정)여행을 마무리 지었네요.

즐거운 남도 가족여행! 다음에는 또 어디로 떠나볼까나~~~*^^*

*여수여행 총평

1. 게장의 맛에 감탄했다

2. 숙소는 수영장 있는 곳으로 잡자. 부모님도 좋아하신다.

3. 사람은 바다를 보아야 한다. (오동도, 향일암 멋져멋져)

4. 광양 불고기 맛있다